[와인상식] 우주에서 숙성된 와인

by vintoriosupport 11월 08, 2022 1 min read

[와인상식] 우주에서 숙성된 와인

우주에서 숙성된 와인


국제우주정거장(ISS)무중력 상태에서 14개월간 숙성된보르도 레드 와인이 2021년 1월 지구에 상륙했어요! 룩셈부르크 스타트업체 '스페이스 카고 언리미티드’는 지난 2019년 11월,농업 연구를 목적으로 와인 12병을  우주로 보냈는데요. 우주로 간 와인은 총438일 19시간 동안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숙성되었으며, 와인이 우주에서 이동한 거리는 무려 3억 ㎞에 달한다고 해요.

 

우주에서 돌아온 와인을 기념하는 블라인드 시음회가 있었어요. 프랑스 보르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시음회에서는 우주에서 숙성된 와인’과 같은 기간 동안 지구에서 숙성된 와인’을 비교하여 시음했어요.

시음 결과, 두 와인은 동일한 제품이지만 맛은 확연하게 달랐다고 해요. 두 와인은 숙성 정도는 물론 색깔 또한 차이를 보였어요. 와인 전문가들은 우주에서 숙성된 와인이 2~3년 이상 더 숙성된 것처럼 느껴졌다는 평을 내놓기도 했답니다.

우주여행을 하고 돌아온 12병의 와인 중 단 한 병만 경매에 내놓았는데, 그 가격은최소 100만 달러(한화 11억) 규모가 될 것으로 알려졌어요.우주 여행이 자유로워지는 날이 오면, 우주에서 숙성된 와인도 우리 식탁에 오르는 게 일상이 되겠죠?

우주에서 숙성된 와인을 마시는 것처럼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면 빈토리오와 함께하세요. 와인의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내용 출처]
https://naver.me/58HGKTjV

 


빈토리오를 구독 해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