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상식] 알고 마시면 더 맛있는 ‘주정 강화 와인’

by vintoriosupport 11월 09, 2022 1 min read

[와인상식] 알고 마시면 더 맛있는 ‘주정 강화 와인’

주정 강화 와인

 

주정 강화 와인이란 일반 와인에 알코올이나 브랜디 원액을 첨가하여 알코올 도수를  18% 이상으로 높인 와인을 말합니다. 과거 유럽에서 배로 수출하는 와인의  보존성을 높이고자 도수가 높은 브랜디를 첨가한 데서 시작됐죠! 또한 일반 와인보다 한층 더  선명하며 풍부한 맛과 향을 가진 것이 주정 강화 와인의 매력이에요.


[ 주정 강화 와인의 종류 ]

 포르투갈 포트(Port)

 포르투갈 마데이라(Madeira)

 스페인 셰리(Sherry)

 프랑스뱅 두 나투렐(Vin Doux Naturel)

 이탈리아마르살라(Marsala)

: 세계 3대 주정 강화 와인
  

① 포트 와인

포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주정 강화 와인입니다. 대부분  달콤한  레드 와인으로 과일향이 풍부하고 맛이 진하기 때문에 디저트 와인으로 즐기기 좋아요.보통 포트 와인에는 빈티지 표시를 따로 하지 않지만, 예외적으로 농사가 잘 된 해에만 빈티지를 표기하기도 합니다.


② 마데이라 와인

마데이라에는 화이트  품종 주로 사용되며, 발효를 멈추는 시점에 따라 단맛의 정도가 달라집니다. 때문에 달콤한 것부터 단맛이 없는 것까지 다양하게 생산됩니다.​ 단맛의 정도와 별개로  산미가 높아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요리용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③ 셰리 와인

셰리 와인의 대부분은  화이트 와인으로, 청포도 품종 중 하나인 팔로미노(Palomino)로 제조됩니다. 맛이 드라이 한 편이라 식사 전 입맛을 돋구어 주는  식전 와인으로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정 강화 와인의 향과 풍미를 제대로 느끼려면 
낮은 온도에서 보관한 후 차갑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온도를 오래오래 유지시켜 마지막 모금까지 처음 맛 그대로 맛있게 즐기고 싶으신가요? 빈토리오 쿨링 위스키 스톤과 함께 즐겨 보세요!

[내용 출처]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298743&cid=40942&categoryId=32116

 




 

 

 


빈토리오를 구독 해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