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상식]스크류 마개 와인은 저급 와인?

by news manager 3월 18, 2021 1 min read

[와인상식]스크류 마개 와인은 저급 와인?

스크류 마개 와인은 저급 와인?

 스크류마개 

스크류 마개는 소주병이나 유리로 된 병의 뚜껑들 처럼 손으로 돌려 열 수 있는 마개입니다.
오프너가 따로 필요한 코르크 마개와 달리 스크류 마개는 와인을 쉽게 열 수 있고 남은 와인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합니다.

 오해 

코르크 마개는 와인의 상징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많은 와이너리에서 코르크로 밀봉된 와인들이 출시되고
프랑스, 이탈리아 등 고급 와인을 생산하기로 유명한 나라들에서도 전통과 역사를 지키며 코르크 마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몇몇의 사람들은 코르크가 아닌 스크류 마개로 된 와인을 싸구려 와인이라고 오해하고 있죠.

 BUT! 

하지만 스크류 마개는 코르크 보다 이로운 점이 많기에 스크류 마개를 사용한 와인이라고
저급의 와인이라 판단하기엔 섣부른 판단입니다.

 스크류 마개의 장점 

- 스크류 마개는 오프너 사용없이 손 쉽게 와인을 오픈할 수 있다.
- 와인 속에 침투하는 산소 양이 적기 때문에 와인의 풍미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 코르크의 오염을 걱정하지 않아도되며, 와인 품질의 일관성을 보장받아 변질 위험이 적다.

뉴질랜드와 호주에서는 저렴한 와인에서부터 고급 와인까지 다양하게 스크류 마개를
사용하고 있으며, 스크류 마개는 주로 일찍 소비하는 신선한 화이트 와인이나 쉽게 마실 수 있는 레드 와인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크류와 코르크 외에 유리, 크라운 캡 등의 다양한 형태들의 와인 마개들도 있으며
계속해서 기술이 발전하고 있는 세상이기에 와인에 맞춤인 마개들은 계속해서 만들어질 것 입니다. 


빈토리오를 구독 해보세요!

TOP